본문 바로가기

Gadgets

차량용모니터? 미니모니터?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 사용기!

반응형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해서 소중한 추억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지털로 생성된 데이터들은 보관이나 편집이 자유롭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예전처럼 직접 사진으로 현상하는 경우는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우리들의 추억이 담겨있는 사진이나 동영상들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14인치 디지털액자 카멜 PF1410IPS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반대쪽에는 뒷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는 14인치 FULL HD(1920x1080)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이나 동영상 그리고 음악을 본체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는 14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본체의 크기가 작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박스 자체의 크기도 큰 편이고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상단에 손잡이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14인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서 시야각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카멜에서는 다양한 크기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는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잠시 후에 살펴보겠지만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하기 때문에 거실이나 책상 위에 올려놓아도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박스를 개봉하면 본체는 스펀지로 제작된 커다란 완충제로 보호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택배로 배송을 받아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사용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사용방법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를 동작시켜줄 수 있는 어댑터도 하나 동봉되어 있었는데 크기는 작은 편이었고 케이블 길이도 적절해서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는 본체와 리모컨 두 종류의 방법을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봉되어 있는 리모컨의 경우에는 두께도 얇고 크기도 작은 편이어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를 책상 위에 올려놓을 때 지지할 수 있는 거치봉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는데 본체에 돌려서 결합하는 구조로 설계가 되었고 끝에는 고무가 부착되어 있어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입니다.



카멜 PF1410IPS 헤드레스트 패키지를 구입하면 차량용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장거리를 이동할 때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패키지에는 헤드레스트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는데 머리받침대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 거치대의 경우에는 시청자에 따라서 길이를 조절할 수 있게 설계되었고 앞쪽에 배치되어 있는 볼헤드를 이용해서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각도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를 헤드레스트 거치대에 고정할 수 있는 차량용 전용 브라켓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는데 베사홀에 연결해서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를 차에서 동작시켜줄 수 있는 차량용 시거잭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는데 출력은 12V, 1.5A입니다. 그렇지만 케이블이 길이가 짧다는 점은 조금 아쉽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헤드레스트 거치래를 머리받침대에 연결할 때 사용하는 육각렌치와 브라켓에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를 고정할 때 사용하는 나사와 와셔등도 같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는 14인치 FULL HD(1920x1080)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보조모니터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크기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오른쪽 하단에는 리모컨 수신부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수신부가 가려지면 리모컨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뒷면 중앙에는 100mm 베사홀이 배치되어 있는데 범용적인 규격이기 때문에 다양한 스탠드나 브라켓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의 상단을 살펴보면 2개의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었고 중앙에는 벽에 걸 때 사용하는 벽걸이 홀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는 광시야각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벽에 걸어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편입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대부분의 기능들은 뒷면에 배치되어 있는 버튼들을 이용해서 제어할 수 있지만 리모컨을 이용하는 것에 비하면 조금 불편한 편입니다.



뒷면의 왼쪽 하단에는 켄싱컨 락이 배치되어 있는데 만약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를 공공장소에 설치할 경우에는 별도의 잠금장치를 연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거치대홀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거치대를 돌려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위치 때문에 세로로 세울 수 없다는 점은 아쉽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는 다양한 종류의 슬롯과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옆쪽에 어떤 기능을 하는지 라벨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두께는 약 25mm 정도가 측정되었는데 크게 책상 위에 올려놓거나 벽에 거는 용도로 사용할 때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각 종 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는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디지털 액자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SD카드나 USB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HDMI 커넥터를 이용해서 미니모니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 거치대를 연결하면 가로로 세울 수 있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안정적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세로로 세울 수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는 오토플레이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부팅과 동시에 자신이 원하는 모드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메인메뉴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모드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사진 모드를 살펴보면 슬라이드 기능과 사진 회전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데 자신의 소중한 추억을 감상하기에 적합한 편입니다. 그리고 음악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 감상과 동시에 음악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는 IPS 광시야각 패널이 탑재되어 있었는데 어느 각도에서도 보아도 색 반전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벽에 걸어서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는 MP3 파일들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스피커의 음량이 작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방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편입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는 FULL HD(1920x1080) 해상도의 AVI, MP4, MKV 동영상 파일들을 바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는데 요즘은 동영상으로도 추억을 남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부 동영상의 경우에는 바로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는 현재시간 표시 기능과 달력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 화면의 왼쪽에는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이 표시됩니다. 그렇지만 시간 템플릿이 더욱 다양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설정에서는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표시 언어나 시간 등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온오프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는 FULL HD(1920x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HDMI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보조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모니터로 사용해도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일정 수준 이상의 디지털 카메라들은 마이크로 HDMI 커넥터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은데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를 연결하면 동영상을 촬영할 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을 디지털 카메라에 연결하면 촬영된 사진들을 더욱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외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는 차량용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데 자동차에 장착하기 전에 우선 브라켓을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브라켓을 연결하기 전에 와셔를 중간에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드레스트 거치대는 보조석의 머리받침대에 연결할 수 있는데 가능하면 머리받침대를 분리한 후에 고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육각렌치를 이용하면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는 시거잭을 이용해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시동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장시간 사용하면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헤드레스트 거치대에는 작은 볼헤드가 장착되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대로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각도를 조절해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할 때에는 단단하게 고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에는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뒷좌석에서도 상당히 커다란 화면을 사진이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보여주는 것보다 효과적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는 터치와 배터리가 내장되지 않은 태블릿과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장시간 자동차로 여행을 할 때 지루함을 달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소비전력을 측정해 보았는데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는 약 0.7W가 소모되었고 동작 상태에서는 7~9W 정도가 측정되었는데 이 정도라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말을 맞아서 선물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카멜에서는 자사의 6, 8, 10인치 제품을 50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로고인쇄와 선물포장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심 있는 분들은 070-8768-4637로 문의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동작속도도 무난한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멜 PF1410IPS의 기능은 크게 디지털액자와 HDMI를 이용한 확장기능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액자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이나 동영상 그리고 음악들을 별도의 인코딩 없이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흡사 태블릿처럼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헤드레스트 패키지 등과 결합되면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카멜 PF1410IPS는 HDMI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는데 보조모니터로 활용하거나 디지털카메라를 연결해서 동영상 등의 촬영을 보조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크고 해상도도 FULL HD(1920x1080)으로 적당한 편이기 때문에 메인모니터로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판단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카멜 PF1410IPS 디지털액자의 메뉴 디자인이 조금 세련되지 못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는데 조금은 다듬어지고 템플릿도 다양하게 제공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