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직구할만한 가성비!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 리뷰!

반응형


샤오미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중국회사들 중에 하나입니다. 샤오미가 판매하는 제품들의 리스트는 백팩부터 TV까지 상당히 광범위한 편입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직구가 쉬운 액세서리들이 주로 선호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휴대성 좋은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패키지는 다른 샤오미의 제품들과 동일하게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비닐로 포장이 되어서 개봉 여부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가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가격부담을 줄인 패키지는 이제 샤오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스펙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특징은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연결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가 하나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이동용 파우치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아래쪽에는 설명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는데 한문으로 인쇄되어 있기 때문에 그림만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는 알루미늄과 ABS 소재로 제작이 되었는데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건전지 포함 약 77.5g로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컬러는 실버와 골드 두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상단의 알루미늄 부분의 색상이 다른데 실버가 조금 더 깔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구성은 일반적인 마우스와 크게 다르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휠의 경우에는 걸리는 느낌이 없는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정밀하게 휠을 돌리기 어려웠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바닥도 역시 원형으로 깔끔하게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닥에서 미끄러지는 느낌은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는 수신기를 이용해서 2.4GHz로 사용하거나 아니면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는데 버튼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면 샤오미의 AAA 사이즈 알카라인 건전지가 2개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수신기는 내부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수신기는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데스크톱 등에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두께는 상당히 얇은 편인데 휴대성이 좋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한 편이었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전원을 켜준 후에 버튼을 눌러서 2.4GHz나 블루투스 모드를 전환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현재 상태는 LED의 컬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수신기의 크기는 상당히 작은 편이기 때문에 PC에 부담 없이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우스 감도는 1,200dpi입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노트북들이나 윈도우 태블릿들은 블루투스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를 편리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페어링 모드에서 MiMouse라는 이름을 검색해서 연결을 눌러주면 별도의 절차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를 실제로 사용해 보면 좌우 버튼의 클릭감은 상당히 경쾌한 편이었습니다. 그렇지만 휠의 경우에는 따로 걸리는 느낌이 없어서 정밀하게 컨트롤할 수 없었습니다.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는 현재 대표적인 직구 사이트인 기어베스트에서 $18.99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가격을 생각해 보면 디자인이나 성능은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구경 가기 : http://gbe.st/ejs4MX



샤오미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는 깔끔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휴대용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특히 수신기를 이용한 2.4GHz와 블루투스 연결 모두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마우스 휠의 걸리는 느낌이 없고 정밀하게 조절하기가 어렵다는 점은 불편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