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Web

과연 편리할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간단 리뷰!

반응형


네이버는 한국을 대표하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서비스들을 사용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고 이번에는 웨일이라는 브라우저를 공개했습니다. 크로뮴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편리한 몇 가지 기능들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운로드 방법과 특징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에는 별도의 초대장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누구나 다운로드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이용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기 : http://whale.naver.com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처음 설치하면 초기 설정이 진행되는데 사용 방법도 일부 안내되기 때문에 가볍게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 자체는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시작 화면은 홈페이지나 새 탭 페이지 중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 탭 페이지는 사이트 바로가기나 시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재미있는 시도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는 옴니태스킹이라는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한 화면을 2개로 분할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탭을 여러 개 열어서 확인하는 것에 비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왼쪽이나 오른쪽에는 사이드바를 추가할 수 있는데 시간이나 계산기, 달력 등의 기능이나 북마크, 뮤직플레이어, 파파고 번역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사이트를 테스트할 수 있는 모바일 창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다른 사이트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자신이 선택한 문서를 음성으로 읽어주거나 바로 번역할 수 있는 기능들도 추가되었는데 은근히 유용한 기능들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생각보다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었고 옴니태스킹이나 사이드바 그리고 다양한 인지 기술이 추가되어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만한 요소가 많은 브라우저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브라우저를 체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설치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