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Web

크롬에서 티스토리 사진업로드 플래시 오류 해결 방법!

반응형


최근 우리들이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나 구글 크롬와 같은 웹 브라우저들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를 실행하지 않으려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보안적인 측면에서 취약점이 많은 편이고 특히 랜섬웨어를 배포하는 수단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일부 유저들은 반드시 플래시 플레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에서 티스토리 사진업로드 플래시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의 글쓰기 화면은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편리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생각보다 강력한 기능들을 지원하기 때문에 관련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업로드 할 때 사용하는 다음 포토업로드의 경우에는 플래시 플레이어 기반으로 동작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웹 브라우저의 플래시 기능이 꺼져 있으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에는 크롬의 설정을 선택한 후에 고급 설정을 활성화하면 위와 같이 보다 디테일하게 관련 설정들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변경하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콘텐츠 설정을 선택하면 중간 정도에 플래시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 때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플래시를 허용한 후에 티스토리의 사진업로드 기능을 다시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사진을 추가하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한 번 실행시킨 후에는 허용하기 전에 확인 메뉴로 다시 돌려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크롬에서 티스토리 사진업로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평소에 플래시 때문에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기 어려웠던 분들이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