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기가인터넷 유무선공유기! 에이수스 RT-AC58U 후기!

반응형


최근 우리들은 보통 한 대 이상의 데스크톱과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 등 인터넷 연결이 필수적인 제품들을 다수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제품들이 인터넷에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무선공유기는 이제 가정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모던한 디자인과 기가인터넷을 지원하는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의 박스는 별도의 비닐로 포장되어 있었고 겉면에는 이엠텍에서 3년 부상 보증을 지원한다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사후지원 기간은 넉넉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듀얼 밴드 기가비트 라우터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USB 3.0 포트를 이용해서 파일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뒷면에는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다양한 장치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강력한 처리 속도와 빠른 인터넷 속도를 지원합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의 스펙을 살펴보면 WAN과 LAN 모두 기가비트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파일 공유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SB 3.0 커넥터도 하나 탑재되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의 구조가 설명되어 있었는데 일반적인 공유기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의 구성품에는 퀵스타트 가이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는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뉴얼이나 각 종 프로그램이 저장되어 있는 CD도 제공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광학 드라이브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적당한 크기의 어댑터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케이블의 길이는 약 1.5M로 무난한 편입니다.



어댑터의 스펙을 살펴보면 출력이 12V, 1.5A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 3.0 포트에 연결된 저장장치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와 데스크톱 컴퓨터를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도 하나 들어 있었습니다. 길이는 약 1M로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편입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는 207 x 148.8 x 35.5mm의 크기와 395g의 무게를 가지고 있었는데 가정이나 사무실에 설치하기에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의 겉면은 상당히 모던한 디자인으로 마감이 되었고 내부에 배치되어 있는 파란색 LED를 통해서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내부의 열기를 배출하기 위한 에어홀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초대형 알루미늄 히트 싱크가 장착되었습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의 앞면을 살펴보면 USB 3.0 커넥터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파일이나 프린터 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1개의 WAN 커넥터와 4개의 LAN 커넥터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전원과 WPS 그리고 리셋 버튼들이 위치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의 옆면 역시도 에어홀 구조로 설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 365일 동작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발열 관리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에는 총 4개의 안테나가 탑재되었는데 2개씩 짝을 이루어서 2.4GHz와 5GHz 대역을 담당합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안테나의 각도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는 상당히 모던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집안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하루도 쉬지 않고 동작해야 하는 제품의 특성상 안정적인 발열관리가 중요한데 초대형 알루미늄 히트 싱크와 대형 에어홀 설계가 적용되어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ASUS RT-AC58U 유무선공유기의 기능과 속도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