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KT 클립카드 리뷰! 사용방법과 멤버십 할인가격 정리!

반응형


우리들의 지갑 속에는 수많은 종류의 카드들이 들어있는데 서로 미묘하게 다른 혜택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두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카드들 때문에 지갑은 점차 두꺼워지고 날씨가 더워서 옷을 얇게 입는 요즘과 같은 계절에는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대 20장의 신용, 체크, 멤버십카드를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스마트카드 KT 클립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삼성페이나 엘지페이와 같은 서비스들이 이미 사용되고 있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기술적인 완성도가 높고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특정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서 KT 클립카드는 우리들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KT 클립카드의 박스는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전면에는 CLIP YOUR CARDS라는 문구가 양각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박스는 옆면을 잡아 당겨서 개봉하는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편리하게 개봉할 수 있도록 옆면에는 가죽 느낌으로 제작된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포인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KT 클립카드는 안드로이드 4.4와 iOS 8.0 이상의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의 제약이 적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KT 클립카드 본체와 각 종 액세서리들이 개별 박스에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KT 클립카드의 사용 방법이 안내되어 있는 설명서도 한 장 동봉되어 있었는데 처음 스마트카드를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조금 생소할 수 있으니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T 클립카드는 일반적인 카드들과는 다르게 다양한 기능들과 디스플레이 그리고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충전시켜주기 위한 충전기가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충전기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전원을 공급받는데 최근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전류의 스마트폰용 어댑터보다는 PC 등에 연결해서 충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KT 클립카드를 사용하기 전에는 미리 충전을 해주어야 하는데 완료되면 디스플레이 옆쪽에 배치되어 있는 RED LED가 꺼지게 됩니다. 그리고 완충 상태에서는 약 3~4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클립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우리들에게 익숙한 카드 형태로 제작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각 종 가맹점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삼성페이와 같은 기능들은 스마트폰을 상대방에게 건네야 한다는 부분이 부담스럽습니다.



KT 클립카드의 전면을 살펴보면 1.3인치 전자잉크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화면을 전환할 때만 전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KT 클립카드의 뒷면에는 일반적인 신용카드와 동일한 서명란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티머니 선불카드 기능이 내장되었기 때문에 교통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KT 클립카드는 기본적으로 티머니 교통가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살펴보면 교통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클립카드의 전면에는 두 개의 버튼이 내장되어 있는데 둘 중에 하나를 길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M 버튼을 이용해서 저장되어 있는 멤버십 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 버튼의 마지막 메뉴에는 티머니 잔액 확인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티머니 카드들과 동일하게 선불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버튼을 누르면 저장되어 있는 신용카드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는 롯데, 하나 BC 카드들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고 추후에 다른 카드들이 추가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KT 클립카드를 동영상을 통해서 살펴보면 구성품과 기능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카드와 동일한 디자인과 크기로 제작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KT 클립카드는 현재 KT 올레샵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은 할인가로 9.2만원이고 KT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서 8.28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품절될 수 있으니 빠르게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


“KT 클립카드 구매하기!“



KT 클립카드는 최대 20개의 신용, 체크, 멤버십 카드들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카드로 지갑의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티머니 교통카드 기능까지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 같이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다니는 여름에 단 하나의 카드만 휴대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스마트카드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