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스마트폰을 위한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후기!

반응형


메모는 부족한 기억력을 보완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대부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메모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짧은 글들은 스마트폰의 가상키보드로도 충분하지만 분량이 많아지면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카넥스의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멀티싱크를 지원하는 휴대용 무선 키보드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상단을 살펴보면 한글 각인이 되어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번에 4개의 제품을 페어링할 수 있고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었는데 한 번 충전으로 약 4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iOS나 안드로이드 그리고 윈도우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특징들이 더욱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었는데 두께가 얇고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다는 내용들이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스펙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3.0이 채택되었고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의 용량은 110mAh입니다. 그리고 1년 동안의 보증을 지원합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액세서리에는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는 유저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사용 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간단하게 한 번 정도는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를 충전시켜 줄 수 있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표준적인 규격이기 때문에 호환성이 좋은 편입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크기를 삼성 갤럭시 S7과 비교해 보면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는데 상당히 작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무게는 약 168g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스펙보다 오히려 가벼운 편이었는데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표면은 폴리우레탄 소재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겉면에는 KANEX의 로고가 음각되어 있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뒷면을 살펴보면 충전 규격들이 각인되어 있었고 아래쪽에는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두께는 약 13mm로 상당히 얇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함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간편하게 펼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별 키캡들이 높이는 어느 정도 있는 편이어서 타이핑하는 느낌이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왼쪽과 오른쪽이 V자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직사각형 형태에 비해서 보다 편안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b/ㅠ의 위치는 조금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절반으로 접어서 사용하는 키보드입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접었을 때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왼쪽을 살펴보면 i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option과 command 키들이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상태 표시 LED가 내장되었습니다.



오른쪽을 살펴보면 FN 키를 이용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한/영키도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에서는 시프트 + 스페이스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40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고 FN + R 키를 이용해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FN과 Z, X, C, V 키를 총 4대의 장치들을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키보드를 펼치면 자동으로 켜지게 됩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이 사용하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펜타그래프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노트북에 많이 채택되는 방식인데 두께에 비해서 키감이 좋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의 디자인과 기능들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대성이 좋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두께가 얇고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얇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펜타그래프 방식을 적용해서 키감이 좋은 편이라는 점이 주목한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서 많은 양의 타이핑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카넥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