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가성비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QCY Q29 PRO 후기

반응형


최근 무선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케이블이 전혀 필요 없는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코드리스 제품들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배터리 시간이 길지 못하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대표적인 중국의 블루투스 이어폰 제조사인 QCY에서 Q29를 개선한 QCY Q29 PRO를 발표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QCY Q29 PRO의 박스는 심플한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중국의 가성비 좋은 브랜드들은 패키지 자체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QCY Q29 PRO라는 이름과 함께 다크 그레이 컬러가 동봉되어 있다는 내용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봉인 스티커를 제거하고 개봉할 수 있습니다.



QCY Q29 PRO는 충전 케이스에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케이스 자체의 크기도 크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가볍게 휴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뒷면에는 케이스 자체를 충전시켜줄 때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충전 케이스 자체에는 22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었습니다.



케이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QCY Q29 PRO가 수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각의 이어폰들은 방향에 맞게 장착해 주면 됩니다.



이어폰을 제거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충전을 위한 2개의 접점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사용할 때에는 이어폰에 붙어 있는 충전 방지 스티커를 제거해야 합니다.



QCY Q29 PRO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사용 설명서와 2개의 이어폰을 페어링하는 가이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는데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크기가 다른 여분의 이어팁과 케이스를 충전할 때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전체적은 구성품은 크게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QCY Q29 PRO는 깔끔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외부에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 각 각의 이어폰에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코드리스 이어폰들은 귀에서 빠지면 분실의 우려가 있습니다. 그런데 QCY Q29 PRO의 경우에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서 귀에 단단하게 밀착되었습니다. 참고로 자신의 귀에 맞는 이어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QCY Q29 PRO 이어폰들의 안쪽을 살펴보면 충전을 위한 2개의 접점이 배치되었고 좌우 방향을 표시해주는 알파벳이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충전 케이스에는 22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었고 본체의 사용시간을 3~4시간 정도 늘려줄 수 있습니다. 장시간 야외에서 사용할 때에는 항상 휴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QCY Q29 PRO의 이어폰에는 45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음악은 약 2.5시간 정도 들을 수 있습니다. 출퇴근이나 등하교용으로는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QCY Q29 PRO의 전원은 다기능 버튼을 이용해서 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두 이어폰의 전원을 켠 후에 다기능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서로 동기화됩니다.



두 이어폰을 동기화시킨 후에 오른쪽 이어폰의 다기능 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게 되고 스마트폰에서 검색을 통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QCY Q29 PRO는 귀에 딱 맞는 각도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다른 귀의 모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딱 맞는 이어팁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CY Q29 PRO의 음질은 생각보다 놀라운 수준이었습니다. 이제는 블루투스 이어폰들도 사운드의 품질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없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QCY Q29 PRO는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QCY Q29 PRO 구매하기!“



QCY Q29 PRO의 디자인과 기능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격에 비해서 만듦새가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주변 상황에 따라서 끊어짐이 발생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QCY Q29 PRO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별도의 케이블이 없는 형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물론 제품의 특성상 재생시간은 짧은 편이었지만 충전 케이스와 함께라면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거추장스럽지 않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QCY Q29 PRO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