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멀티미디어 최적화 스마트폰! LG V30 리얼 후기!

반응형


최근 우리들에게 스마트폰은 단순한 통화수단을 넘어서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거나 각 종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재생하는 등 다양한 활용도를 가진 제품으로 발전했습니다. 특히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V30의 경우에는 몰입감을 높여주는 6인치 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쿼드 Sabre DAC룰 탑재해서 동영상이 음악을 재생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30의 전면에는 6인치 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베젤이 최소화된 형태인데 디자인적으로 깔끔하게 다듬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V 시리즈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이 제거된 것은 베젤리스 디자인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LG V30에는 500만 화소의 셀프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노트8과 같은 제품에 비해서 해상도가 조금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은 라운드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LG V30의 베젤은 최소화되어 있었는데 동영상 등을 감상할 때 몰입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베젤리스 디자인 때문에 홈 버튼은 제거되었습니다.



LG V30의 뒷면도 깔끔하게 디자인되었고 컬러는 오로라 블랙, 모로칸 블루, 클라우드 실버, 라벤더 바이올렛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 역시도 잘 나온 느낌이었습니다.



LG V30의 뒷면에는 OIS 기술이 적용된 1600만 화소의 표준화각 카메라와 1300만 화소의 광학 카메라가 듀얼로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지문센서가 배치되었습니다. 잠시 후 동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지문센서의 위치는 적절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LG V30의 두께는 7.3mm로 얇은 편이었고 옆쪽에는 볼륨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은 뒷면의 지문센서와 통합되었습니다.



LG V30의 상단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 단자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이어폰 커넥터는 보통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조금 어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스피커와 USB 타입C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USB 타입C는 방향에 상관없이 커넥터를 연결할 수 있고 차세대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V30에는 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AOD 기능 역시도 내장되었습니다. LG V30의 AOD 기능은 단순한 정보만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제어하거나 각 종 기능들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LG V30의 전원 버튼은 뒤쪽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책상에 올려놓았을 때 편리하게 화면을 켜기 위한 노트온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화면을 두 번 터치하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LG V30에는 플로팅바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음악을 제어하거나 연락처들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는 모서리 부분에 숨겨놓을 수 있습니다.



LG V30의 6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멀티윈도우 기능도 내장되었습니다. 일정 크기의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에서는 필수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V30에는 국내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초로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되었는데 삼성의 빅스비나 애플이 시리처럼 음성으로 다양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LG V30에는 서로 다른 화각을 가지고 있는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모드를 살펴보면 전문가나 매치샷 그리고 시네 비디오 등을 지원합니다.



시네 비디오는 LG V30의 핵심 기능 중에 하나라로 할 수 있는데 흡사 영화를 촬영하는 것처럼 색감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 줌을 이용하면 깔끔하게 원하는 부분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LG V30에 탑재된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베젤이 최소화되어 잇는 형태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감상할 때 몰입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18:9 비율을 가지고 있는데 16:9 비율의 동영상들도 전체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기본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앱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전체화면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KT의 경우에는 배터리 절감기술이 적용되어서 LTE로 유튜브를 보다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V30은 사운드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는데 번들 이어폰은 B&O PLAY가 직접 설계한 이어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질은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LG V30에는 Hi-Fi Quad DAC가 탑재되었는데 사운드 플리셋과 디지털 필터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음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DAP를 구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들은 음성녹음 기능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LG V30에서도 전문 보이스 레코더 수준의 음성녹음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V30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프로세서와 4GB 램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일부 벤치마크 성능을 살펴보면 상당히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LG V30에는 각 종 3D 게임들은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고 리니지m과 같은 게임들은 18:9 비율로 화면을 확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LG V30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제가 놀랍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무게가 가볍다는 점이었는데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것 같습니다.



LG V30의 사전예약은 9월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되니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예판기간에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 V30 사전예약!“



KT에서 제공되는 혜택들을 살펴보면 카드할인을 통해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V30 체인지업이나 각 종 포인트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이용하면 가족끼리 사용회선을 묶어서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모든 가족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대에 적합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KT는 LTE망에 배터리 절감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은품을 살펴보면 구글 VR 데이드림 뷰어와 LG V30 전용 케이스와 보호필름 등이 제공됩니다. 그 외에도 올레샵에는 무선충전 스탠드나 셀카봉이 추가 증정됩니다.



LG V30은 베젤이 최소화된 6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Hi-Fi Quad DAC를 탑재하고 있는데 동영상이나 음악과 같은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감상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특히 단순히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시네 비디오를 이용해서 독특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많이 감상하는 분들에게 LG V30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