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간편결제매니저! 가장 안전하고 편리하게 로그인하는 방법!

반응형


최근 우리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쇼핑이나 금융거래 등 많은 일들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데 빈번하게 보안사고 발생하기 때문에 점차 복잡한 비밀번호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모두 암기하기는 어려운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전하고 편리하게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관리할 수 있는 간편결제매니저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들은 수십 개가 넘는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보안이 점차 강화되면서 특수문자 등을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주력으로 사용하는 한 두 개의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암기하기 어려운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는 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요즘과 같이 해킹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시점에 적합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를 이용하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것은 물론이고 보안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는 단순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만약 보안사고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해서 100만원을 보상하는 보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이 느껴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에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https://sepay.org 에 접속해서 전화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한 달에 부가세포함 1,100원이라는 요금이 부과되는데 하루가 지나기 전에 해지하면 요즘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에 가입했으면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전용 프로그램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스마트폰에서 관리되기 때문에 “간편결제매니저 휴대폰간편로그인”이라는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간편결제매니저 앱을 설치하면 초기 비밀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잃어버렸다면 이메일을 통해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 앱에서는 다양한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저장된 데이터는 암호화되어서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간편결제매니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처음에 한 번 사이트들의 비밀번호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후에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의 사용방법은 위와 같은데 컴퓨터의 로그인 화면에 별도의 메뉴가 표시되고 스마트폰을 통해서 간편하게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용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이용해서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휴대폰 간편로그인이라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선택하면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메뉴가 별도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간편결제매니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물론이고 크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의 간편결제매니저 앱이 실행되고 초기에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컴퓨터에서 별도의 타이핑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네이트 로그인을 선택했는데 스마트폰의 앱에서 이전에 입력해 놓았던 정보들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송을 누르면 컴퓨터의 브라우저에 정보가 입력되고 바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 앱에서 스마트폰의 접근성과 키보드 설정을 추가해주면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이트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크롬을 이용해서 네이트에 접속했더니 간편결제매니저 앱이 실행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간편결제매니저를 해지하는 방법도 간단한데 역시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방법이 복잡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고객센터 (1599-4704)로 전화를 걸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지가 어려운 서비스들도 많은 편인데 쉽고 빠른 해지가 가능했습니다.



최근 우리들은 수많은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특수문자까지 포함되어 있는 패스워드를 모두 암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럴 때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간편결제매니저는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로그인 정보를 포스트잇에서 적어서 보관했던 분들에게 간편결제매니저라는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비밀번호 등의 계정관리가 수월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