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게이밍 외장 사운드카드 추천! ASUS XONAR U7 MK II

반응형


최근 출시되고 있는 메인보드에는 대부분 사운드카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제품을 추가로 구입해야할 이유는 거의 없습니다. 그렇지만 PC에서 더욱 좋은 음질로 영화나 음악을 즐기기 원하거나 메인보드에서 발생하는 노이즈가 거슬리시는 분들에게 외장 사운드카드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게이밍 외장 사운드카드 ASUS XONAR U7 MK II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XONAR U7 MK II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겉면에는 7.1채널 USB 사운드 카드와 헤드폰 앰프로서 기능을 수행한다는 내용들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ASUS XONAR U7 MK II는 윈도우는 물론이고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애플의 맥을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 시점에 적절한 지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는 덮개를 개봉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는데 내부에는 기능 설명과 함께 ASUS XONAR U7 MK II의 디자인을 직업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ASUS XONAR U7 MK II의 특징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자세하게 살펴보면 114dB 신호 대 잡음비를 지원하고 Sonic Studio라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됩니다.



ASUS XONAR U7 MK II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전면에 헤드폰과 마이크를 탑재할 수 있는 기능들이 내장되었고 노브를 이용해서 볼륨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ASUS XONAR U7 MK II는 5.1채널 혹은 7.1채널 스피커들은 물론이고 디지털 출력도 지원합니다. 출력 단자는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ASUS XONAR U7 MK II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고 음악이나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감상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제품입니다.



박스의 옆면에도 ASUS XONAR U7 MK II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마이크를 컨트롤할 수 있는 별도의 버튼과 헤드폰 앰프를 탑재했습니다.



박스의 아래쪽에는 한글로도 주요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신호대 잡음비가 우수하다는 점인데 보다 선명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ASUS XONAR U7 MK II의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빠른 시작 가이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스피커를 연결하는 방법들이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SUS XONAR U7 MK II는 USB 방식으로 컴퓨터와 연결되기 때문에 넉넉한 길이의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S/PDIF 어댑터도 하나 제공됩니다.




ASUS XONAR U7 MK II의 크기는 130 x 80 x 2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ASUS XONAR U7 MK II의 상단을 살펴보면 상태를 표시해주는 3개의 LED가 배치되어 있었고 오른쪽에는 볼륨을 조절하거나 스피커/헤드폰을 전환할 수 있는 노브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시리얼 넘버가 각인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고 왼쪽에는 USB 오디오 버전 전환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에 고무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입니다.



ASUS XONAR U7 MK II의 옆면을 살펴보면 상단이 약간 각진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위쪽에는 포인트가 되는 금색 띠가 둘러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면을 살펴보면 헤드폰과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버튼을 이용해서 마이크의 볼륨을 조절해줄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다양한 출력 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USB 커넥터를 이용해서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ASUS XONAR U7 MK II는 간편하게 컴퓨터와 USB 방식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외장 사운드카드입니다. 특히 114dB 신호 대 잡음비를 가지고 있고 전용 헤드폰 앰프도 탑재되었기 때문에 PC에서 보다 고음질 사운드를 즐기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Sonic Studio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는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