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소니 MP-CL1A 리뷰!

반응형


프로젝터는 영상을 벽이나 천장에 투사하는 장치를 의미하는데 TV에 비해서 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휴대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그리고 배터리를 내장해서 실내는 물론이고 캠핑장과 같은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니빔 프로젝터 소니 MP-CL1A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MP-CL1A의 가장 큰 특징은 작은 크기와 210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위해서 설계된 주머니 등에 넣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는 완전 무선 방식으로 설계되었는데 스마트폰과 스크린 미러링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DMI 단자를 내장하고 있고 유선 연결도 가능합니다.



소니 MP-CL1A는 자체적인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넓은 공간에서는 음량이 부족할 수 있는데 이럴 때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혼자 영화를 감상하기 원하는 분들은 블루투스 헤드폰을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MP-CL1A에는 3,4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약 2시간 동안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외장 배터리를 이용하면 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는 기본 번들로 제공되는 렌즈 커버 스탠드를 이용해서 각도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스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화면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렌즈 커버 스탠드는 천장에 화면을 투사하는 용도로도 활용해 줄 수 있는데 누워서 영화나 기타 영상들을 감상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터들은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소니 MP-CL1A도 3.45M 거리에서 120인치(305cm) 영상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는 오토 포커스 기능과 포커스 프리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초점에 신경을 써주지 않아도 자동으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소니 MP-CL1A의 옆쪽에는 컨트롤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는데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력 디바이스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소니 MP-CL1A에는 키스톤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선으로 화면을 투사해도 네모난 현태로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좌우 반전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 천장에 소니 MP-CL1A를 고정해서 사용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옵션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120인치 정도면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비나 색상 그리고 채도 등을 변경해 줄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컬러로 보다 정밀하게 보정해 줄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는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끄거나 스피커들을 관리해줄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디바이스의 이름과 슬립 타이머를 설정해 줄 수 있고 각 종 정렬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팩토리 리셋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도 제공됩니다.




소니 MP-CL1A의 가장 큰 장점은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볍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실내는 물론이고 야외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와이파이를 통해서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고 역시 무선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소니 MP-CL1A는 1920 x 720 해상도를 지원하는데 디테일한 내용들을 확인해야 하는 게임 방송들도 문제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롤드컵 시즌에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우리들은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감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들은 전용 앱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니 MP-CL1A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TV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들은 드라마나 예능들의 짧은 클립들을 시청하기에 적합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고 가볍게 시청할만한 내용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캠핑을 다니다 보면 의외로 저녁때 심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소니 MP-CL1A를 이용하면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뿐만 아니라 웹서핑을 하거나 사진을 감상하는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휴대성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나 프로젝터를 휴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완전무선방식으로 동작한다는 점인데 번거롭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은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해상도가 1920 x 720으로 높기 때문에 디테일한 내용들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휴대성 좋은 미니빔 프로젝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소니 MP-CL1A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