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라디오 겸용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

반응형


최근 실내외에서 간편하게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제품들은 단순한 블루투스 기능 이외에도 FM 라디오나 MP3 플레이어 기능을 추가해서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다기능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디자인되었고 겉면에는 본체와 리모컨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박스만 보고도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블루투스 스피커인데 마이크로 SD카드나 USB 메모리를 이용해서 MP3 플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특징들이 아이콘 형태로 설명되어 있었는데 블루투스 4.2를 탑재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주요 기능들을 살펴보면 블루투스를 이용한 핸즈프리 기능과 FM 라디오 그리고 AUX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입력도 가능합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스펙을 살펴보면 1,800mAh 용량의 배터리로 약 6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스피커의 출력은 4.5W입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구성품에는 유저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사용 방법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모컨은 작은 크기로 제작이 되었고 대부분의 기능들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을 충전시켜줄 때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과 외부 입력을 위한 AUX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원목무늬가 적용되었는데 독특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특히 거실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전면에는 스피커와 LED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디자인적인 완성도는 높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LED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면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쪽에는 핸즈프리를 위한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뒷면에는 각 종 커넥터들과 패시브 서브우퍼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음량은 큰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은 USB와 마이크로 SD카드에 저장되어 있는 MP3 파일들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이용해서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바닥을 살펴보면 모서리 부분에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서 바닥에 놓았을 때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입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은 최근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충상태에서는 약 6시간 정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대부분의 기능들은 작은 크기의 리모컨을 이용해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FM 라디오와 MP3기능들을 간편하게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의 핵심은 블루투스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음량이 상당히 큰 편이기 때문에 실내외에서 간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핸즈프리 기능도 지원합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에는 FM 라디오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재생 버튼을 길게 누르면 자동 스캔 기능이 실행됩니다. 그리고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주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는 USB 메모리와 마이크로 SD카드에 저장되어 있는 MP3 파일들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모컨을 통해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 기능의 유용한 기능은 이퀄라이저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팝이나 재즈 등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색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은 FM 라디오와 MP3 플레이어 기능이 탑재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특히 나무무늬가 적용되어서 독특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집안 인테리어와의 매칭도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도 상당히 유용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기능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아이리버 우든 박스 IR-R1000을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