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파티를 위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B20 리뷰!

반응형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해서 간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음량이 큰 편이고 음질도 좋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제품들은 화려한 LED를 내장해서 주변 분위기를 살릴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강력한 사운드와 음악의 리듬에 반응하는 역동적인 조명을 지원하는 파티용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B2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깔끔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컬러도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블루와 레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적당한 편이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면에는 42mm 듀얼 풀 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되었는데 크기에 비해서 음량은 상당히 큰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전면과 뒷면에는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내장되었고 저음을 보다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EXTRA BASS 기능을 활성화하면 상당히 강력한 저음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상단에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버튼들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은 NFC 센서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면에는 음악의 리듬과 비트에 연동되는 PARTY LIGHT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파티의 분위기를 더욱 살릴 수 있습니다.



PARTY LIGHT의 광량은 상당히 강력한 편이었는데 만약 LED의 밝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EXTRA BASS 버튼을 길게 눌러서 끌 수 있습니다. 분위기에 따라서 켜고 끄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PARTY LIGHT 기능은 Music Center라는 전용 앱을 이용해서 모드를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IPX5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충전 커넥터 역시도 실링 되어 있었는데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생활 방수 기능을 이용하면 요리나 설거지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루함을 달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샤워를 하는 동안에도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완전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약간의 주의를 해주어야 합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42mm 듀얼 스피커와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는 물론이고 실외에서도 생각보다 큰 음량을 제공합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사운드는 전용 앱을 이용해서 조절해 줄 수 있는데 아이폰에서는 ClearAuido+가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Preset EQ에서는 FLAT과 EXTRA BASS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사용할 때에는 저음을 강화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EXTRA BASS 기능은 버튼을 이용해서도 간편하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소니는 사운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사운드 품질도 뛰어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음량은 상당히 큰 편이기 때문에 연말 파티는 물론이고 이제 날씨가 따뜻해지면 캠핑장 등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파워풀한 저음과 화려한 PARTY LIGHT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요즘과 같이 연말 모임이 많은 시점에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디자인은 상당히 캐주얼한 편이었는데 실내는 물론이고 야외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PARTY LIGHT 기능은 음악의 리듬에 따라서 켜지게 되는데 분위기를 더욱 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필요에 따라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유용한 부분 중에 하나는 Music Center라는 전용 앱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조명이나 EQ 등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은 42mm 듀얼 스피커와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 그리고 역동적인 PARTY LIGHT를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특히 생활방수 기능과 최대 1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실내는 물론이고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연말에 파티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