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겸용 라디오! 에듀스핀 EA10 후기!

반응형


무선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음악 감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최신 제품들은 다양한 부가기능들을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CD플레이어와 FM 라디오 그리고 MP3 파일 재생 기능을 탑재한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에듀스핀 EA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듀스핀 EA10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EA10은 인강용 태블릿으로 유명한 에듀플레이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으로 EA30의 보급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에듀스핀 EA10의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CD플레이어와 FM 라디오 그리고 블루투스 스피커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은 상당히 다채로운 편입니다.



옆면에는 USB 포트를 이용한 MP3 파일 재생과 라인인/아웃 기능을 지원한다는 내용과 함께 동봉되어 있는 리모컨을 이용해서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에듀스핀 EA10의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사용설명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기능들이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기 때문에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듀스핀 EA10의 리모컨은 슬림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대부분의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들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듀스핀 EA10의 기본 구성품에는 접이식 거치대가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을 수 있는데 상당히 부피가 작아집니다.



접이식 거치대는 위와 같이 펼쳐서 에듀스핀 EA10을 받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액세서리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에듀스핀 EA10은 벽에 고정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고정거치대와 고정나사 그리고 고정핀이 제공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듀플레이어에서는 프리미엄 스탠드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안정적으로 에듀스핀 EA10를 세워놓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듀스핀 EA10의 프리미엄 스탠드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단단하게 결합되는 것은 물론이고 일체감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듀스핀 EA10의 전면에는 CD가 오픈된 형태로 제작이 되어서 디자인적인 만족감이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3W x 2 출력의 스피커가 탑재되었는데 음량과 음질은 수준급입니다.



에듀스핀 EA10에는 안티쇼크 기능이 탑재되어서 흔들림이 발생해도 CD가 튀지 않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모드와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에듀스핀 EA10의 뒷면을 살펴보면 프리미엄 거치대를 장착할 수 있는 별도의 홈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뒷면 역시도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감되었습니다.



에듀스핀 EA10은 고정거치대나 스탠드를 이용해서 설치할 수 있는데 디자인이 깔끔한 편이기 때문에 벽에 장착해도 좋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에듀스핀 EA10의 위쪽을 살펴보면 컨트롤을 위한 5개의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리모컨을 사용하지 못하는 순간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USB 케이블과 USB 커넥터 그리고 라인인, 아웃 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USB 케이블은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겸하고 있는데 잡아당기면 딸깍하는 소리와 함께 켜지게 됩니다.



에듀스핀 EA10은 USB 케이블을 통해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2.4M로 넉넉한 편이고 어댑터는 물론이고 외장배터리로도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에듀스핀 EA10를 접이식 거치대에 올려놓으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각도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책상 위에 올려놓기 좋은 형태로 생각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스탠드를 이용하면 에듀스핀 EA10를 보다 깔끔하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쪽에 뚫려 있는 구멍을 이용해서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에듀스핀 EA10은 USB 어댑터나 외장배터리를 이용해서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는 물론이고 실외에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듀스핀 EA10의 핵심기능은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할 수 있는데 리모컨의 블루투스 버튼을 통해서 간편하게 모드를 전환할 수 있고 최근과 같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많이 듣는 시대에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듀스핀 EA10에는 FM라디오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뉴스는 물론이고 새로운 음악과 사연들을 듣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내장 안테나를 이용하는데 수신율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최근에는 CD를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지는 않지만 매니아들에게는 여전히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에듀스핀 EA10은 CD가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에듀스핀 EA10의 아래쪽에는 USB 단자가 하나 내장되어 있는데 MP3 파일들이 저장된 메모리스틱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MP3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인, 아웃 기능도 제공합니다.



에듀스핀 EA10의 디자인과 기능들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상당히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듀스핀 EA10은 FM라디오와 CD플레이어 그리고 MP3 재생기능을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음악이 필요한 대부분의 순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외장배터리로도 동작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기능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에듀스핀 EA10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