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IPTV를 스마트폰에서?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

반응형


TV는 우리들에게 가장 익숙한 엔터테인먼트 도구입니다. 방송 프로그램들을 통해서 우리들은 세상을 바라보게 되는데 TV가 설치되어 있는 거실이나 방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는 물리적인 한계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HDMI 신호를 무선으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전송해서 기존 TV의 약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패키지는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되었고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패키지에 상당히 신경을 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주목한 만한 부분은 국내에서 제작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만듦새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는 윈도우10이나 아이폰 그리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고 무선으로 전송된 영상과 음성으로 바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기능이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영상신호를 입력받아서 와이파이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전송해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사용방법이 조금은 생소한 편이기 때문에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는 와이파이 신호를 생성해서 스마트폰에 무선으로 영상을 전송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선랜을 위한 2개의 안테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를 동작시켜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어댑터와 USB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어댑터의 출력은 5V, 2A입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를 IPTV 셋톱박스에 연결할 때를 대비해서 리모컨 사용을 위한 IR extender와 IR flasher가 하나씩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를 고정하기 위한 브라켓과 스크류도 제공되는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벽이나 다양한 장소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상단의 왼쪽에는 모드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파워와 전송버튼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모드 버튼의 주변에는 LED가 탑재되었는데 컬러를 통해서 현재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하단의 모서리 부분에는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서 바닥에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이었고 중앙에는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옆면을 살펴보면 브라켓에 연결되는 구멍들이 뚫려 있었습니다. 설치 장소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전면에는 SELFSAT FLY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고 중앙에는 소스 기기 리모컨 명령을 수신하는 IR 윈도우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HDMI IN OUT 단자와 전원 공급을 위한 USB 단자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Pass through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셋톱박스와 TV의 중간에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를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2개의 무선 안테라를 뒷면에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안테나는 스크루 방식으로 단단하게 결합됩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에 탑재된 안테나는 다양한 각도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안테나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와 셋톱박스를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셋톱박스의 HDMI 출력 단자를 셀프샛플라이의 HDMI IN에 연결하고 HDMI OUT 단자를 통해서 TV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리모컨 기능을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은 동봉되어 있는 IR extender와 IR flasher를 자신이 필요에 따라서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뒷면에 장착해주면 됩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동작 LED는 상태에 따라서 블루, 그린, 퍼플로 표시되는데 보라색이 가장 높은 화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화이트는 스탠바이 모드이고 레드는 슬립 모드입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에 입력소스를 연결하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서 selfsat-fly 라는 이름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접속 비밀번호는 1부터 8입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에 접속이 완료되면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서 방송을 시청하거나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호 등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별도의 창을 통해서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에 연결되어 있는 소스 기기의 영상을 무선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 관련 문제 때문에 일부러 내용이 나오지 않도록 캡처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가장 큰 장점은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최대 8개의 제품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는 메뉴를 통해서 녹화를 하거나 리모컨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에는 리모컨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셋톱박스의 채널이나 볼륨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RCU Setup이라는 메뉴를 통해서 리모컨을 설정해 줄 수 있는데 레드 LED가 켜져 있는 슬립 모드에서만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을 주의해 주어야 합니다. 설정 방법은 매뉴얼에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는데 버튼 하나하나를 실제 셋톱박스 리모컨을 이용해서 매칭 시켜 주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용 앱도 아이폰과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큰 어려움 없이 바로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는 HDMI 영상 신호를 입력받을 수 있는데 특히 카메라를 연결하면 실시간으로 영상을 받아올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는 실시간으로 카메라의 영상을 입력받을 수 있는데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통해서 초점이 잘 맞고 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는 셋톱박스는 물론이고 노트북과 같은 제품들의 신호도 입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는 와이파이 신호를 이용해서 영상과 음성을 전송하는데 거리가 멀어지거나 벽이 있으면 제대로 수신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와이파이 리피터를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에서는 NETGEAGR나 TP-LINK 그리고 LINKSYS에서 출시되고 있는 리피터들과 호환성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하는데 가장 추천하는 모델은 티피링크의 RE450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티피링크 RE450은 전원 커넥터를 내장하고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피링크 RE450는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신호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 곳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너무 멀어지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적당한 곳에 위치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세트 제품을 구입하면 미리 설정이 완료된 상태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티피링크 RE450의 설치가 완료되면 selfsat-fly 이름과 함께 2.4G와 5G 이름이 붙은 두 개의 목록이 추가되는데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4G는 범위가 넓고 5G는 속도가 빠릅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의 디자인과 사용법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설치방법과 활용법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이두잇 셀프샛플라이 무선영상전송기는 HDMI로 입력되는 영상과 음성 신호를 무선 인터넷을 통해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일반 사용자들에게 조금 낯설 수 있는 컨셉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리모컨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IPTV를 조금 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시청하려는 분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이나 아이폰 그리고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