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

간편한 선정리 방법! 케이블 오거나이저 ORICO CBS7 후기!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이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거나 케이블로 데이터를 전송해야 하는 다수의 제품들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의 책상 위에는 항상 수많은 케이블들이 널브러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간편하게 선정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케이블 오거나이저 ORICO CBS7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RICO CBS7 케이블 오거나이저의 박스를 살펴보면 외부에서도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봉 역시도 간단한 편이었습니다. ORICO CBS7 케이블 오거나이저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하단에 고무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책상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총 7개의 케이블을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R..
미리보는 아이폰8 유출된 목업 디자인으로 센서 정보 확인! 애플의 아이폰8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아마도 9월 정도에 정식으로 발표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혁신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 목업 디자인이 유출되었는데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8의 상단은 각 종 센서 때문에 M자 형태로 디자인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홍채인식 카메라 등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사실 아이폰8의 핵심은 지문인식 센서의 여부이고 애플에서는 대안으로 얼굴인식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8의 옆면을 살펴보면 길어진 전원 버튼이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수도 있다고 하..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 리뷰! 유선 이어폰을 무선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피커들은 편리하게 무선으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유선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블루투스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많은 추가비용이 발생한다는 구조적인 한계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유선 제품들을 간편하게 무선 제품으로 변신시켜줄 수 있는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박스를 살펴보면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어서 개봉하지 않고도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샤오미의 제품들처럼 심플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4.2 기술이 탑재되었고 완전히 충전되면 약 4~5시간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 이벤트 GG투게터 실시간 시청법! 수많은 아저씨들의 가슴을 울렸던 스타크래프트는 리마스터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스타크래프트의 전선급 플레이어들이라고 할 수 있는 국기봉, 기욤 패트리, 임요환, 홍진호, 이윤열, 박정석, 이영호, 김택용, 이제동 선수들의 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시간 시청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 이벤트 GG투게터는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이용해서 치시청할 수 있는데 제가 추천하는 것은 트위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트위치 시청하기 : https://www.twitch.tv/starcraft_kr 트위치의 장점은 화질이 좋다는 점인데 1080p 60프레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설정할 수 있습..
아이폰8은 무선충전 가능할까? 디자인은? 충전모듈 유출! 아이폰8에서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부분 중에 하나는 바로 무선충전 여부입니다. 기존 제품들의 경우에는 메탈로 제작된 바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원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8의 경우에는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것을 암시하는 모듕이 이번에 유출되었습니다. 아이폰8 무선충전 모듈은 입력 전압은 5~12V이고 전류는 0.6~2A입니다. 10W 출력으로 충전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일반적인 유선충전(고속 충전 아님)과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무선 충전은 중간에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100%의 효율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이폰8 무선충전 모듈의 유출은 우리들에게 재미있는 정보를 전달해주는데 바로 뒷면의 소재가 변경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문에 의하면 유리로 변경될 수 있..
러기드 스마트폰! 갤럭시S8 액티브 디자인과 스펙 유출! 삼성전자에서는 S시리즈의 러기드 파생모델인 액티브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밀스펙을 지원하는 갤럭시S8 액티브의 디자인과 슬펙이 유출되었습니다. 우선 디자인을 살펴보면 모서리 부분에서 충격을 방지해주는 부품들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액티브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인피니티 엣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IP68 등급의 방진방수와 밀스펙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빅스비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S8 액티브의 스펙을 살펴보면 5.8인치 아몰레드와 4GB/64GB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배터리의 용량의 4000mAh라는 점입니다. 갤럭시S8 액티브와 갤럭시S8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배터리 용량이 증가했고 크기와 무게가 약간씩 상승했다는..
가성비 CPU? AMD 라이젠3 1200과 1300X 가격과 성능! AMD의 라이젠 프로세서는 몇 년만에 인텔의 제품들과 제대로 경쟁할 수 있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멀티코어 성능이 뛰어난 편이기 때문에 동시에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보급형 라인업인 AMD 라이젠3 시리즈 1200과 1400X를 공개했는데 각 각 가격은 143000원과 172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AMD 라이젠3 1200은 4코어 4쓰레드를 가지고 있고 동작속도는 3.1GHz/3.4GHz입니다. 그리고 AMD 라이젠3 1300X는 3.5GHz/3.7GHz로 동작합니다. 보급형이지만 코어수가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MD 라이젠3 1200의 성능은 G4560에 비해서 약 1.4배 정도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코어수의..
카카오뱅크 가입이유! 프렌즈 캐릭터 체크카드 디자인과 혜택! 최근 인터넷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카카오톡의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입니다. 특히 제가 신청한 이유는 카카오프렌즈들이 인쇄되어 있는 체크카드가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의 디자인과 혜택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 가입하고 계좌를 개설하면 프렌즈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혜택을 살펴보면 이용금액의 0.2%(주말 0.4%)의 캐시백이 제공됩니다. 네이버 체크카드가 1% 적립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조금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얼리버드 혜택(2018년 1월 31일까지)을 살펴보면 지마켓이나 옥션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10% 캐시백이 제공됩니다. 대형마트나 SK주유소, 멜론. ..
카스퍼스키 무료 백신 공개! 한국은 10월 12일부터! 카스퍼스키는 러시아의 유진 카스퍼스키가 설립한 세계적인 백신 프로그램회사입니다. 현재는 컴퓨터 백신들이 상위 평준화되었지만 아직도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회사들과는 다르게 무료 버전을 공개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에 무료백신을 발매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현재 백신 프로그램들의 성능을 확인해 보면 카스퍼스키의 제품들은 세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안랩의 3V도 성능이 좋은 편입니다. 카스퍼스키는 현재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체험판을 지원하고 있는데 지금 당장 컴퓨터의 상태가 의심된다면 한 번 설치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카스퍼스키의 무료 백신은 러시아 등의 일부 국가에서는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과 적금, 마이너스 대출 금리정보 정리! 한국카카오은행은 국내에서 두 번째로 설립도니 인터넷전문은행입니다. 복잡하게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오픈할 수 있어서 요즘과 같은 모바일 시대에 적합한 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금과 대출은 일반적인 시중은행과 동일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는데 과연 금리가 어떤지 이번 포스팉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예적금상품과 대출상품 그리고 프렌즈 체크카드와 해외송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중 은행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편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의 경우에는 연 0.1%의 기본 금리가 제공됩니다. 매월 네 번째 금요일날을 기준으로 결산됩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은 기간에 따라서 약간 다른 금리가 적용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