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을 하나만 꼽으라면 많은 분들이 앵그리 버드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복잡하지 않은 구성과 아기자기 캐릭터, 별 3개를 향한 강한 집착 등 스마트폰에 적합한 요소들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앵그리버드는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가 되고 있는데 이번에 우주를 배경으로 한 앵그리버드 스페이스가 새롭게 되어서 이번 리뷰를 통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는 http://goo.gl/2Df2J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버전은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광고가 일정부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웹에서 자신의 안드로이드 폰에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를 설치하는 방법은 http://funfunhan.com/2473292을 참조해 주세요.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로딩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싱글코어 1GHz의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로딩이 약간 오래 걸리는 편이었습니다.
로딩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왼쪽에 있는 설정을 통해서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오른쪽 무비 버튼을 통해서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의 스토리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는 몇 개의 행성을 배경으로 진행이 되는데 메인 화면에서는 전체 스코어와 별의 개수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는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들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의 스테이지는 점수에 따라서 별 점이 매겨지게 되는데 저는 3별에 집착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3별을 만들기 위해서는 한 마리의 새를 이용해서 클리어를 해 주어야 합니다.
앵그리버드 스페이스가 기존 버전들과 비교해서 가장 큰 차이점은 중력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행성을 중심으로 중력장이 펼쳐져 있기 때문에 새가 중력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 편입니다. 그래서 미리 중력의 방향을 고려해서 새를 날려 주어야 합니다.
실제로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를 플레이하는 동영상입니다. 싱글코어 1GHz의 안드로이드 폰에서 무난한 속도로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력장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기존의 버전들과는 다른 형식으로 플레이를 해주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소감은 오랜만에 출시된 버전답게 굉장히 재미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별 3개에 집착하고 있기 때문에 가끔은 스트레스를 받곤 하였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서는 무료로 광고버전이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아직 설치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한 번 플레이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