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알리에서 직구한 XILETU XS-20 미니 삼각대 쓸만할까?

반응형


알리 익스프레스는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하는 국제적인 쇼핑몰입니다. 저는 주로 카메라 관련 장비들을 많이 구매하는 편인데 일부 제품들은 상당히 저렴한 편이고 배송도 AliExpress Standard Shipping을 이용하면 생가보다 빠르게 오는 편입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7.42에 구매한 XILETU XS-20 미니 삼각대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XILETU XS-20 미니 삼각대는 저렴한 제품이기 때문에 박스도 무지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미니 데스크톱 콤팩트 삼각대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XILETU XS-20 미니 삼각대는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접었을 때의 높이는 20cm이고 무게도 141g으로 가벼운 편이어서 간단하게 휴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리를 펼치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지만 제법 단단한 편이고 최대 2.5kg을 지탱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너무 무거운 카메라는 올려놓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삼각대와 헤드는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교체해서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가성비 좋은 라인업의 제품들이라서 굳이 추가비용을 지출하는 것이 좋을지는 조금 더 고민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XILETU XS-20 미니 삼각대는 다리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조절 방법은 간단한데 위쪽에 배치된 회색 다이얼을 돌려주면 홈의 깊이에 따라서 2가지 방식으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XILETU XS-20 미니 삼각대의 높이는 10cm와 14cmfh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센터 칼럼이 없는 형태여서 정밀하게 높이를 조절할 수는 없지만 테이블에서 사용하기에는 크게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XILETU XS-20 미니 삼각대에는 볼헤드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각도는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맨프로토의 제품처럼 원터치가 아니라 나사를 이용해서 고정하는 방식이라는 점은 조금 불편했습니다.



저는 XILETU XS-20 미니 삼각대에 조명들을 장착하기 위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그 정도의 역할을 충분하게 수행했지만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를 올려 놓지는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XILETU XS-20 미니 삼각대는 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가격을 생각하면 품질이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고가의 카메라를 옿려 놓기에는 부족한 편이고 알리 익스프레스의 배송 기간도 만만치 않은 편이어서 자신의 사용 목적을 잘 고려한 후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