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지폰 ZEAPON 리볼버 퀵 릴리즈 AI-H1 실제 구매 후기!

반응형

 

퀵 릴리즈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카메라나 기타 주변 기기들을 빠르게 체결하고 해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특히 고가의 제품들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는 지폰 ZEAPON이라는 중국 브랜드의 리볼버 퀵 릴리즈 AI-H1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폰 ZEAPON 리볼버 퀵 릴리즈 AI-H1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지폰 ZEAPON은 중국의 카메라 주변기기 전문 회사입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가성비 좋은 전동 슬라이더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한국어로도 안내된 사용 설명서와 육각 렌치가 하나 동봉되어 있습니다. 설치와 사용 방법이 어렵지는 않은 편이지만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폰 ZEAPON 리볼버 퀵 릴리즈 AI-H1의 두께는 34mm로 크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나 각종 액세서리를 올려놓아도 높이가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지폰 ZEAPON 리볼버 퀵 릴리즈 AI-H1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리볼버에서 영감을 얻은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1/4, 3/8 변환 나사와 ekdidg나 장치에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실리콘 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삼각대 등에 장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나사 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배치된 스패너 위치를 잡아당겨서 간편하게 분리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퀵 릴리즈 수플러그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독특한 형태의 구조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서는 우주선이 도킹할 때의 구조를 채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재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이 사용되어서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암 소켓 장착구의 내부를 확인해 보면 총 6개의 홈을 이용해서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3개의 버튼이 눌리면 자동으로 고정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지폰 ZEAPON 리볼버 퀵 릴리즈 AI-H1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퀵 릴리스 수 플러그를 자신이 사용하기를 원하는 장치의 아래쪽에 부착해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는 퀵 릴스 암 소켓을 삼각대나 기타 장치에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금속과 금속이 부딪치면서 서로에게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스킹 테이프 등을 통해서 보강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폰 ZEAPON 리볼버 퀵 릴리즈 AI-H1의 설치가 완료되면 다양한 장치들을 빠르게 장착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특성상 여러 개를 사용할 때 효율성이 조금 더 높아지는 느낌입니다. 참고로 암, 수 모두 별도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지폰 ZEAPON 리볼버 퀵 릴리즈 AI-H1는 다양한 카메라 장치들을 빠르게 장착하고 해제하기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소한 중국 브랜드여서 신뢰감이 없을 수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상당히 안정적이라고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알리 익스프레스나 국내 쇼핑몰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은근히 가격 차이가 없으므로 검색을 통해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