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효도폰? 갤럭시 A24 출시일과 자급제 색상과 가격 살펴보니?

반응형

 

최근 삼성전자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을 살펴보면 전통적인 플래그십 S 시리즈의 성능은 두말할 나위가 없지만 중보급형 제품인 A 시리즈의 성능도 크게 부족하지 않아서 효도폰이나 학생폰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가장 보급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A24가 자급제와 통신 3사 모델이 2023년 5월 19일 39만 6천원이라는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24의 스펙을 살펴보면 미디어텍 Helio G99 MT6789 2.2GHz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4GB 메모리 그리고 128GB 용량 스토리지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지원해서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갤럭시 A24의 색상은 블랙(Black)과 라이트 그린(Light Green) 그리고 다크 레드(Dark RED) 어차피 케이스를 씌워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블랙이 가장 무난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하게 다듬어져 있어서 휴대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 A24에는 6.5인치 19.5:9 비율의 1080 x 2340 (FHD+) 해상도 Super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보급형 제품이지만 90Hz 주사율을 지원하고 베젤의 두께도 무난한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화면의 크기가 상대적으로 크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화면이 작으면 효도폰으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갤럭시 A24의 카메라를 확인해 보면 5,000만 화소(F1.8) OIS 메인 카메라와 500만 화소(F2.2)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200만 화소(F2.4) 접사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고 전면에는 1,300만 화소(F2.2) 셀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광각 카메라 정도는 쓸만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 A24에는 128GB 용량의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이나 특히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분이 아니라면 크게 부족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SD카드를 이용해서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24에는 5,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것과 유사하여서 사용 시간에 대한 스트레스는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데요. 크게 불편한 부분은 아닙니다.

 

 

갤럭시 A24의 또 다른 편의 사항은 간편 결제 서비스인 NFC, MST 삼성페이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보급형에서는 잘 넣어주지 않던 기능들을 이제는 풀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을 생각하면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편이어서 효도폰이나 세컨드폰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