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대만 여행 입국신고서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방법! E-GATE 등록까지

반응형

 

최근 엔데믹 시대가 시작되면서 슬슬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만의 경우에는 거리도 가까운 편이고 미식의 나라답게 음식도 괜찮은 편이어서 많은 분이 방문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만 입국신고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해서 입국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niaspeedy.immigration.gov.tw/webacard

 

 

우선 위에 있는 링크에 접속한 후에 빈칸을 채워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한자로 표시된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Language를 선택하면 영어로 변경됩니다. 참고로 모두 영어로 입력해야 합니다.

 

English Family Name - 성

English Given Name – 이름

Date of Birth – 생년월일

Gender – 성별

Place of birth – 태어난 나라

 

 

다음에는 국적과 여권 번호와 같은 정도들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대만은 무비자로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어서 Visa-Exempt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Nationality - 국적

Passport NO. - 여권 번호

Visa Type – 비자 종류 Visa-Exempt 선택

Entry Permit/Visa No. - 비자 번호

 

 

그리고 입국과 출국을 하는 항공편과 날짜 정보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항공권 e-티켓의 내용을 참조하면 됩니다. 그리고 직업의 경우에는 학생(student)이 가장 무난하지만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이라면 적당하게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문 목적은 Sightseeing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Expect Arrival Flight/Vessel No. - 입국 항공편

Expect Arrival Date – 입국 날짜

Intended departure Date – 출국 항공편

Intended Arrival Flight/Vessel No. - 출국 날짜

Purposd of Visit – 방문 목적

Occupation – 직업

 

 

다음에는 한국 주소와 대만에 체류할 주소나 호텔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호텔 이름의 경우에는 여행사에 문의하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Home Address – 한국 주소

Residential Address or Hotel Name in Taiwan – 대만 체류 주소나 호텔 이름

 

 

마지막으로 전화번호와 이메일 그리고 검증 숫자를 입력해주면 대만 입국 신고서 작성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전화번호는 08210자기번호를 방식으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Cell Phone Number – 082-10-12345789 전화번호

Email Address – 이메일 주소

Verification Code – 검증 숫자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Apply Success!라는 팝업 메시지가 표시되고 이메일을 통해서 Online Arrival Card import Apply Sucess라는 메일이 5분 이내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대만 E-GATE는 한국에서는 전자여권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자동출입국심사와 유사한 종류의 서비스입니다. 한 번 신청해 놓으면 다음 방문때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조금 더 빠르게 수속을 밟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등록 방법은 Immigration office를 방문한 후에 사진을 촬영하고 양쪽 검지 지문을 등록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대만 입국신고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대만에 자주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자동출입국심사(E-GATE)를 등록하시면 조금 더 빠르게 대만에 입국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궁금한 내용은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