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 사용법 후기! 전자책도?

반응형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전자책 리더기를 사용하다 보면 블루투스 리모컨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주로 전자책을 볼 때 책장을 넘기는 용도 등으로 활용하기 위함인데요. 보통 블루투스 셔터와 키매퍼 앱을 통해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서는 훨씬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의 박스를 살펴보면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블루 색상을 구매했고 그린 컬러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스위치나 키보드 모드(윈도우)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심지어 라즈베리 파이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Blue – 80EL이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버전은 한국어로도 설명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에 익숙하지 못한 분들은 매뉴얼을 한번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충전하기 위한 짧은 길이의 USB-C 케이블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USB C타입은 최근에 많이 활용되는 규격이라서 호환성이 좋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손목에 걸고 활용할 수 있는 실리콘 재질의 고리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색상이 맞춤 되어 있다는 점이 세밀하게 신경을 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는 상당히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고 무게도 약 24.8g으로 가벼운 편이어서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방향키와 A, B, X, Y 등 총 16개의 다양한 버튼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에잇빗두 마이크로 블루투스 게임패드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GWOWO에 의해서 디자인되었고 제작 자체는 중국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옆쪽에 스트랩을 걸 수 있는 고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앞쪽을 살펴보면 L, L2, R, R2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중앙에는 충전을 위한 USB-C 포트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두께도 상당히 슬림한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모드 스위치와 매칭 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 스위치에 연결할 때는 모드 스위치를 S로, 안드로이드와 연결할 때는 D로, 키보드 모드로 사용할 때는 K로 세팅해 주면 됩니다.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 실리콘 스트랩을 장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크기가 작은 편이어서 손에서 쉽게 놓칠 수 있습니다.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는 USB-C 포트를 통해서 간단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시간 정도 충전하면 최대 10시간 정도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모드 스위치를 이용해서 자신이 사용할 모드를 선택한 후에 매칭 키를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이북리더에서 검색을 통해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8BitDo Ultimate Software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들을 자신의 필요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어서 전자책에서 책장 넘기기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8BitDo Ultimate Software를 실행시키면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가 인식되고 홈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블루투스나 위치 관련 권한에 동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프로필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와 8BitDo Ultimate Software의 핵심 기능은 바로 각종 버튼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전자책 리더기에 맞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8BITDO Micro 블루투스 게임패드는 콤팩트한 크기를 가진 것은 물론이고 자신의 필요에 맞게 버튼들을 커스텀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직구를 통해서 구매하더라도 가격 부담이 크지 않은 편이어서 스마트폰, 태블릿, 전자책 리더기에서 사용할 리모컨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