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에 탑재된 AI(인공지능) 기능 살펴보니?

반응형

 

이번에 발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울트라의 가장 핵심 기능은 AI(인공지능) 기능을 별도의 네트워크나 클라우드 연결 없이 기기 자체에서 온디바이스로 실행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24 울트라의 주요 특징과 함께 어떤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했는지를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의 디자인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소재가 알루미늄에서 티타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애플 아이폰 시리즈를 따라 했다는 비판도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살펴보면 전체적인 만듦새가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고 특히 베이퍼 챔버의 크기가 거의 2배 가까지 커졌기 때문에 게임도 쾌적하게 플레이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24와 S24+에는 삼성 엑시노스 2400이 탑재되었는데요. 성능 평가가 나쁘지 않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Galaxy S24 Ultra)

디스플레이 : 6.8인치 Quad HD+(3,120 X 1,440) 플랫

AP :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3

메모리 / 스토리지 : 12GB/256GB, 12GB/512GB, 12GB/1TB

카메라 : 2억 광각(F1.7), 1,200만 초광각(F2.2), 1천만 망원(3배줌, F2.4), 5천만 망원(5배줌, F3.4)

크기 / 무게 : 79 x 162.3 x 8.6mm / 232g

배터리 : 5,000mAh(최대 45W 충전)

 

 

갤럭시 S24 울트라에 탑재된 AI(인공지능) 기능을 살펴보면 우선 서클 투 서치라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궁금한 내용이 생기면 S펜이나 손가락으로 동그라미를 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서 개발된 기술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재미있는 기능은 실시간 통역입니다. 메시지에서는 물론이고 통화 내용도 바로 번역해 준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특히 바로 갤럭시 S24 울트라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어서 해외여행을 갈 때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런데 번역 품질이 최근에 인기 있는 챗GPT나 DEEPL과 비교하면 조금은 부족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채팅 어시스트는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 활용하면 좋은 기능으로 전문가나 친구 그리고 정중한 톤으로 상황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종의 상황에 맞게 번역해 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 어시스트는 AI를 이용해서 요약 정리해 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장점이 강조된 기능으로 은근히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제가 가장 기대하는 부분입니다.

 

 

사진 편집(포토 어시스트)의 경우에는 사람이나 사물을 자유롭게 이동해서 구도를 변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공지능은 사진이 오려진 부분의 빈 곳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S24 울트라에 탑재된 AI(인공지능)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실생활에서 활용하기 유용한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적당히 활용한다면 상당한 만족감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아직 초기 단계라서 전체적으로 매끄럽게 동작하지는 못하는 것으로 보이고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해 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