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카카오 팟플레이어 다운로드와 유튜브 영상 재생 사용법 정리!

반응형

 

카카오 팟플레이어는 윈도우 컴퓨터 시스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예전 KMPlayer를 개발한 강용희씨가 다음에 입사하면서부터 제공되기 시작했는데요. 깔끔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현재까지도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서는 다운로드 방법과 유튜브 영상을 카카오 팟플레이어에서 재생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팟플레이어에서 유튜브 재생 방법

1. 팟플레이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2. 열기 – 주소 열기(Ctrl + U)

3. 유튜브 공유 기능을 통해서 주소 복사

4. 주소를 입력하세요.에 주소 붙여 넣기

5. 유튜브 재생 시작 – 동영상 해상도 조절 가능

 

 

카카오 팟플레이어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32bit와 64bit 두 가지 버전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안정적인 것을 원하는 분들은 32비트 버전을 조금 더 높은 성능을 원하는 분들은 64비트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고성능 컴퓨터에서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카카오 팟플레이어는 두 가지 버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라이브와 재생 전용인데요. 기본 버전에서는 라이브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고 재생 전용은 조금 더 컴퓨터에 저장된 음악이나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저는 재생 전용 버전에 파일을 연결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선 카카오 팟플레이어를 설치한 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메뉴가 표시되는데요. 열기에서 주소 열기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컨트롤 + U 단축키를 이용해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고 유튜브 영상을 카카오 팟플레이어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우선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복사해야 하는데요. 공유 버튼을 누르면 단축된 형태의 주소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사된 주소를 카카오 팟플레이어에 붙여 넣기를 하고 아래쪽에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유튜브 주소를 카카오 팟플레이어에 붙여 넣기를 하면 동영상이 재생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탐색바의 오른쪽 옆을 확인해 보면 해상도와 비트레이트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팟플레이어를 통해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과 비교해서 캡처 등이 자유롭고 카카오 팟플레이어의 다양한 동영상 관련 옵션들을 적용한 상태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영상들은 카카오 팟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시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